공진단, 공진수

공진단_insert_img_2

방의 원리는 명확해야 한다. 공진단은 엄밀히 말해, 널리 알려진 것처럼 단순히 원기 회복을 돕는 것이 아니라 뇌의 건강한 각성을 유도해 몸의 균형을 바로잡는 보배롭고 드문 약재다. 공진단 주요 성분인 사향은 사향노루의 사향샘을 건조해 얻는 향료다. 그러니까 사향은 사향노루 일생의 중대한 문제인 짝짓기 성패의 열쇠인 셈이다. 멀리 떨어진 미래의 동반자에게 제 존재를 알리는 신비한 향료의 압축이 바로 공진단이다. 공복에 맡는 삼겹살 냄새를 상상해보라.

뇌는 고작 냄새 정보 하나만으로도 잘 익은 삼겹살 이미지를 현실보다 더 현실에 가깝게 만들어낼 수 있고 그 상상은 곧바로 침샘을 자극해 식욕이란 원초적 욕망을 생성한다. 향이 뇌(의 편도체)를 자극해 몸상태를 변화시키는 본능적 프로세스. 향은 가장 먼저 인간의 뇌를 자극해 몸과 마음을 뒤흔든다. 사향의 압축체인 공진단은 스트레스와 피로로 병든 뇌 신경을 깨우고 재생한다. 뉴런과 뉴런을 잇고 뇌 전반을 활성화시킨다. 요컨대, 공진단은 뇌를 구성하는 천억 개의 개별 세포에게 건네는 일종의 비타민이다. 뇌 건강은 곧 온몸의 건강과 직결돼 있다. 뇌숨 회복 측면에서 정확히 처방된 공진단은 숨터한의원 치료의 핵이다.


의 탈수로 만병의 상자가 열린다. (노화 정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우리 몸의 70~80%는 물로 구성돼 있고 뇌는 85%가 수분이다. 1~3% 탈수가 진행될 때 뇌는 경적을 울려 우리를 극심한 갈증 상태로 내몬다. 5% 부족 시 혼수상태에 이르고, 12% 탈수는 생사를 가른다. 흔한 말로, 물은 다름 아닌 생명인 것이다.

지금 우리가 사는 사회와 스트레스는 불가분의 관계가 됐다. 간편한 도시 생활은 각종 스트레스에 담보 잡혀 있는 생리적 대출상품이다. 지독한 스트레스는 뇌의 탈수를 촉진한다. 뇌의 탈수는 곧 몸 전체의 수분을 가로챈다. 탈수는 비만과 만성 염증을 부른다. 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지름길을 개통하고 염증은 암세포의 서식 지대를 개척한다. 

 숨터한의원 공진수는 그래서 필연적이다. 공진수는 숨터한의원이 한약과 고농도 산소수를 배합해 직접 개발한 뇌 수분 보충제다. 뇌에 공급되는 양질의 수분은 자연이 선사하는 이상적인 항우울제다. 공진수는 생리적 대출(스트레스) 청산을 돕고 수분(생기)를 채운다.

안녕하세요. 숨터한의원입니다.
×
MENU